고객은 비싸도 사야만 하는 이유를 충당해준다면 기꺼이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고객은 행복한만큼 낸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 가게 내상품 가격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김유진 작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에서 가져와 공유해봅니다.
1. 고요함과 수명
소란. 어지럽고 혼돈으로 가득해서는 절대 격을 만들 수 없습니다. 고객의 소리도 다른 고객에게 피해가 덜 되도록 칸막이나. 발. 스크린 설치로 소리를 통제하는 공간일수록 격이 높아집니다. 또한 내 가게가 다른 가게와 비교했을 때 차별성을 잃는 순산 고객이 굳이 내 브랜드를 선택할 이유가 사라집니다. 경쟁업체가 대부분 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위 격이 다른 명품들은 같은 가죽을 쓰기 싫어하고 같은 부속을 사용하지 않으려 하며 같은 공정을 멀리하면서 자기만의 길을 가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오히려 수명은 길어집니다.
2. 와우와 만족
고객들이 와우를 외칠 때는 이제껏 한 번도 본 적 없거나 지금껏 봤던 것보다 디케일 하거나 규모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크거나 혹은 모르고 있었던 사실을 드디어 알게 되었을 때 나오는 함성입니다. 사실 고객은 우리에게는 사소한 점이라도 모르는 게 많습니다. 친절하고 상세하게 알려주세요. 이왕이면 고객이 놀랄만한 정보를 담아보세요. 만족이란 단어가 잡힐 듯 잡히지 않는다면 반대로 불만족을 찾아보세요. 만족이란 고객이 가진 불만족을 모두 없애주는 것입니다. 불만족을 찾기 위해서는 동종업계의 해시태그를 검색해 불만족 리뷰들을 추려내는 방법을 써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마니아층을 만들어라.
우리에겐 충성고객이 없으면 격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시장과 타깃을 좁혀보세요. 고객층을 협소화하여 마니아가 많으면 많을수록 격이 오르고 대중이 좋아하면 좋아할수록 격이 떨어집니다. 우리의 영업방침은 충성고객들을 먼저 미친 듯이 챙겨야 합니다. 탄력을 받으면 여러분보다 더 유명하고 격이 높은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시도해 보세요.
객단가를 올리는 방법은 기존에 판매하던 인기 상품은 그대로 둔 채 더 지불할 능력이 있는 고객을 위해 근사한 상품을 한 가지 새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10.000원에 판매하던 상품을 200명이 주 1회 휴무를 뺀 310일 판매를 한다면 총매출액은 620.000.000이 됩니다. 만약 10.000 ×190인 ×310일=589.000.000원. 객단가 올린 다른. 상품 14.000 × 10인 ×310일=43.4000.000원입니다. 결과적으로 총매출액은 632.4000.000원이 됩니다. 12.400.000원의 차익을 더 낼 수 있습니다.
'알쓸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출상승을 위해 회전율을 높이는 방법은 NO 메뉴판 구성하기 (0) | 2022.12.08 |
---|---|
미래 사업 과거 노인 세대와는 다른 시니어를 공략하는 법 (0) | 2022.12.03 |
집에 앉아서 돈벌기2.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다.접근이 쉬운 해외 쇼핑몰 3곳 (0) | 2022.11.11 |
가방 신발을 잃어버리는꿈.잃어버린 가방 신발 되찾는꿈 (0) | 2022.06.06 |
오직 자신만 사랑하는 나르시시즘 (Narcissism).나르시시스트 (0) | 2022.05.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