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ble.동기부여

하늘문을 여는 기도. 야고보서 5장 15절~18절

by lululallal 2022. 11. 20.
728x90
반응형
SMALL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응답을 얻는 다른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하늘문을 여는 기도를 하십시오. 

 

 

 

 

 

 

 

 

1. 야고보서 5장 15절

15절: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야베스는 얼마나 좋을까요? 지경을 넓혀 달라 하니 그대로 되었고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해달라고 하니 또한 그대로 응답됩니다. 기도의 응답은 우리를 기쁘게 하고 행복으로 인도합니다. 오늘 야고보 선생은 기도에 대한 얘기를 합니다. 먼저는 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라고 말합니다. 어려움을 당할 때 힘든 일이 있을 때 해야 하는 것이 바로 기도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찾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마주 대하며 우리의 고통을 나누는 것입니다. 우리의 고통을 하소연하며 우리가 당면한 어렵고 힘든 문제들을 내어놓는 자리입니다.

 

 

 

2. 야고보서 5장 16절

16절: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큽니다.

 

오늘 엘리야를 보십시오. 엘리야가 직면한 문제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그는 선지자로서 이거 정말 문제구나. 나라가 왜 이지경이 되었을까 왕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나라꼴이 엉망진창이 되어 눈뜨고 볼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등지고 우상을  섬겼을 때 하늘문이 닫히고 3년 6개월 동안 비가 오지 않았습니다. 말이 3년 6개월이지 보든 산천초목이 다 말라비틀어지고 땅은 점점 황폐해가는 모습을 보며 얼마나 마음이 아팠겠습니까? 이러한 지경에도 아합 왕과 이세벨은 바알신을 섬기며 절하고 제사하였을 때 하나님은 그들에게 비를 내릴 맘이 없으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긍휼과 자비의 하나님이십니다. 다시금 엘리야에게 말씀을 내리십니다. 너는 가서 아합에게 보이라 내가 비를 지면에 내리리라 엘리야는 이스라엘 땅에 곧 비가 내릴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가뭄의 원인이 바로 우상숭배에 있다는 것을 알고 하나님의 진노의 역사를 이루는 바알 숭배자들을 차단하기로 작정합니다. 엘리야는 갈멜산에서 바알 선지자 450명과 아세라 선지가 400 도합 850명과  격돌한 후 우상을 숭배하는 선지자들을 다 잡아 죽이고 아합에게로 나아갑니다. 엘리야가 아합에게 이르되 올라가서 먹고 마시소서 큰 비 소리가 있나이다 아합 왕이시여 하나님이 이 땅에 비를 내리실 것입니다. 그러나 아합은 이 말을 듣고도 별반응이 없이 먹고 마시러 올라갔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정작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 앞에 나아가 눈물로 기도해야 할 사람은 먹고 마시러 가버리고 마음이 아픈 엘리야만 갈멜산 꼭대기에 올라가게 되지요. 지금 엘리야는 어느 때보다  응답에 대한 절실함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3. 야고보 5장 17~18절

17절: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 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 18절: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느니라.

 

사도 야고보는 엘리야도 우리와 심정이 같은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우리도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엘리야가 특별한 사람이라는 고정관념을 없애야 합니다. 그도 우리와 같이 응답을 얻기 위해 기도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응답은 기도라는 방법으로 늘 역사해 왔습니다. 힘든 성도가 목사님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뭔가 특별한 방법이나 특별한 이야기를 듣기 원했는데 역시 목사님이 하시는 말씀은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밖에는 없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응답을 얻는 다른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엎드려야 합니다. 기도가 답입니다.

 

엎드려 기도하는 원시 적인 방법이 바로 응답을 끌어내는 가장 좋은 지름길이며 이 방법밖에는 없다는 것을 우리는 깨달아야 합니다. 어렵고 힘든 일일수록 기도 하십시오. 내 힘으로 할 수 없는 일 앞에 절망하지 말고 기도하십시오. 하늘문을 여는 기도는 간절함이 있어야 합니다. 비를 내리게 하려면 얼마나 간절히 기도해야겠습니까. 하나님은 그 간절함에 마음이 흔들리십니다. 그리고 그 기도에 집중하십니다. 내가 네 눈물을 보았고 네 기도를 들었느니라.

 

 

 

 

 

728x90

 

 

 

 

하늘문을 여는 기도는 현실과 환경을 초월하여 약속하신 것을 믿는 믿음의 기도입니다. 하늘문을 여는 기도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하나님께 대한 믿음의 확신을 가지고 기도하십시오. 그 기도가 하늘에 닿아 응답의 역사를 이룰 줄 믿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