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ble.동기부여

엘리사의 능력. 열왕기하 4장 38절~41절

by lululallal 2022. 11. 7.
728x90
반응형
SMALL

열왕기하 4장에서는 엘리사가 행한 8가지 표적이 나옵니다. 엘리사는 능력이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능력이 어기서 얻어진 것인가를 보면 그 능력은 다름 아닌 자신의 스승 엘리야를 통해 얻어진 것입니다.

 

 

 

 

 

 

1. 엘리사의 첫 번째 기적. 열왕기하 4장 38절~41절

38절: 엘리사가 다시 길갈 에이르니 그 땅에 흉년이 들었는데 선지자의 생도가 엘리사의 앞에 앉은지라 엘리사가 자기 사환에게 이르되 큰 솥을 걸고 선지자의 생도들을 위하여 국을 끓이라 하매 39절:한 사람이 채소를 캐러 들에 나가서 야등 덩굴을 만나 그것에서 들 외를 따서 옷자락에 채워가지고 돌아와서 썰어 국 끓이는 솥에 넣되 저희는 무엇인지 알지 못한지라. 40절:이에 퍼다가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였더니 무리가 국을 먹다가 외쳐 가로되 하나님의 사람이여 솥에 사망의 독이 있나이다 하고 능히 먹지 못하는지라. 41절:엘리사가 가로되 그러면 가루를 가져오라 하여 솥에 던지고 가로되 퍼다가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라 하매 이에 솥 가운데 해독이 없어지니라.

 

엘리야가 죽음을 보지 않고 하늘로 승천하기 전 엘리사는 엘리야를 따라갑니다. 계속 자신을 따라오는 엘리사에게 하나님이 나를 데려가시기 전 네게 어떻게 할 것을 말해보라 합니다. 그때 엘리사는 당신의 영감(성령)이 갑절이나 내게 있기를 구하나이다. 그 말에 엘리야가 회리바람을 타고 승천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하나님이 나를 데려가시는 것을 내가 보게 되면 그 일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홀연히 볼 수레와 볼 말들이 내려와 엘리야의 옷이 떨어지게 됩니다. 엘리사는 스승의 겉옷을 가지고 물을 치매 이리저리 갈라지게 되었고 엘리사는 강을 건너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엘리사의 첫 번째 기적이며 능력이었습니다. 엘리사의 능력을 보십시오. 열왕기하 4장에만 5번의 능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선지 생도의 죽음과 함께 그 가정에 불어닥친 비극 돈을 빌려준 사람들이 들이닥쳐 두 아들을 끌고 가서 종으로 삼고자 합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엘리사는 능력을 발휘하여 그릇을 빌려오라 하고 빈 그릇에 기름을 채웁니다. 그리고 기름을 팔아 빚을 갚게 하고 나머지는 생활비로 쓰게 합니다. 한 가정을 위기에서 구해준 사건은 그야말로 그 능력이 아니었으면 그 가정은 가족이 해체되는 슬픈 비극을 맞이할 뻔하였습니다.

 

 

 

2. 엘리사의 두 번째 기적

엘리사를 극진히 대접했던 수넴 여인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여인에게는 아들이 없었습니다. 엘리사는 이를 딱하게 여겨 그 여인에게 아들을 낳게 하는 놀라운 능력을 보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참으로 놀랍습니다. 그런데 이후 아이가 그만 어느 날 죽고 맙니다. 그리고 그 소식이 엘리사에게까지 전해집니다. 엘리사는 자신의 지팡이를 주며 그 아이의  얼굴에 올려놓으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 아이는 살아나지 못하였습니다. 이번에 일리사가 죽은 아이에게로 들어가 아이 위에 올라 엎드립니다. 그 후 아이의 살이 차차 따뜻해지며 아이가 일곱 번 재채기를 하고 눈을 뜨고 살아나는 기적이 일어납니다. 이 가정 또한 엘리사의 능력으로 아들을 얻었고 엘리사의 능력으로 아이가 죽자 다시 살렸습니다.

 

 

 

3. 엘리사의 세 번째 기적

그리고 세 번째 일어나는 기적이 바로 오늘의 말씀입니다. 엘리사가 다시 길갈에 있을 때 흉년이 들었습니다. 선지자 생도들이 국을 끓이기 위해 들에서 들포도 덩굴을 발견하고 뜯어 와서 솥에 넣고 끓였습니다. 국을 퍼다 먹는데 독이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것은 먹을 수가 없는 국이 되고 말았습니다. 엘리사는 알 수 없는 가루를 가져오게 해서 솥에 넣게 했습니다. 그랬더니 독이 없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것을 배불리 먹게 되었습니다. 엘리사가 말하기를 먹고 남으리라 그리고 정말 먹고 남는 역사가 이루어지게 된 것입니다. 이것뿐이겠습니까? 도낏자루가 물에 빠지자 도낏자루가 떠오르게 하는 기적, 아람 군대장관 나아만을 고치는가 하면 도단성의 기적 등 수많은 하나님의 능력을 보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왜 능력을 주시는 것일까요?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능력을 보이심으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게 하고 신뢰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을 살리고 그들에게 유익을 주고자 하는 하나님의 뜻을 보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지금도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능력을 부으십니다. 여러분 가운데서도 기적을 보이실 것입니다. 우리는 영적으로 어두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영적인 힘을 잃고 영적 능력이 사라지며 분별력이 잃어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728x90

 

 

 

이 시대 레리야 같은 엘리사 같은 능력의 사람들이 여기저기 일어나야 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가진 자들이 일어나 하나님을 신뢰하게 만들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엘리사처럼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갑질의 영감을 사모하게 하소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