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는

교외 분위기에서 모임하기 좋을 맛집 최고집 칼국수

by lululallal 2022. 12. 28.
728x90
반응형
SMALL

고양시 화정에서 도심을 벗어난 교외 느낌이 나는 곳에서 힐링할 곳을 찾는다면 이곳만 한 장소는 없을 듯합니다. 주변에 카페와 맛집들이 몇몇 들어서면서 입소문이 난 장소로 오늘은 '최고집 칼국수'를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1. 국사봉 최고집 칼국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282번 길 46. 화정역 4번 출구에서 970m 정도 산이 있는 방향으로 걸어오시면 길 끝에 충정로 메인 도로가 나옵니다. 도로에서 산 쪽으로 올라갈 수 있는 언덕길이 나오는데 그 길 따라 조금만 올라오면 화정의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드메인 카페가 동네 초입에 있어요. 그 뒤에 바로 붙어 있는 노란 건물이 칼국수집입니다.

 

이곳은 단체석이 잘 구성되어있어 모임 장소로 안성맞춤이겠구나 싶습니다. 단체 예약은 031 965 7766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단체석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단체 손님과 섞일 일이 없는 점이 장점이더라고요. 아무래도 사람이 많으면 시끄러울 수밖에 없으니 말입니다.

 

이곳을 방문하실 때는 체크해 보세요. 영업시간은 휴무일 없이 매일 11시 반~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지만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미리 체크하세요.

 

국사봉 최고집 칼국수
국사봉 최고집 칼국수

 

메뉴
메뉴

 

입구와 연결된 바깥 매장
입구와 연결된 바깥 매장

 

안쪽 매장
안쪽 매장

 

바깥매장과 안쪽매장을 잇는 세면대
바깥 매장과 안쪽 매장을 잇는 세면대

 

 

 

2. 가성비 맛 장소 모두 잡았다.

사진의 칼국수는 2인분이 같이 세팅되어 나온 모습입니다. 보기에도 3 인이 먹어도 충분한 양인만큼 가성비 너무 좋을뿐더러 홍합과 조개를 아낌없이 넣어서 마치 조개탕에 국수를 넣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예요. 그만큼 조개향이 진하게 나는 국물맛집이면서 면 또한 쫄깃하고 맛있어 따로 판매가 되는지 문의했을 정도입니다. 물론 면은 따로 판매를 하고 있지는 않아요.

 

사실 저는 팥을 사랑하는 1인으로 팥칼국수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 역시나 진한 팥물에 쫄깃한 국수는 실패할리가 없더라고요. 옹심이가 가미된 팥칼국수는 전라도 음식이라서인지 생소해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는데 추운 겨울 영양도 많고 따뜻한 팥칼국수 한 그릇은 별미이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 설탕을 살짝 가미해서 드시면 더 별미입니다.

 

칼국수
칼국수

 

팥칼국수
팥칼국수

 

 

728x90

 

3. 김치맛집이기도 한 최고집 칼국수

최고집 칼국수는 메뉴에서 보신 것처럼 칼국수 외에 해물찜과 아귀찜도 유명하지만 중자와 대자만 판매하고 있어 3인이상 방문했을 때만 주문할 수 있을 거 같아 해물찜은 다음을 기약하고 팥 칼국수에 집중해 봅니다. '최고집 칼국수'의 또 다른 특이점은 칼국수에 고들고들한 조밥이 제공되는데 별미더라고요. 누룽지인가 싶을 정도의 꼬들함에 고소한 맛이 가미되어 칼국수 국물에도 김치에도 조합이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항아리에 담아져 덜어먹을 수 있는 김치는 물이 많아 시원하고 아삭한 것이 칼국수와 궁합이 더할 나위 없죠. 후기에도 김치맛에 반해 재방문하신다는 분이 많더라고요.

 

 

서비스로 나오는 조밥
서비스로 제공되는 조밥

 

항아리 김치
항아리 김치

 

 

'최고집 칼국수'는 재료를 아낌없이 쓴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처럼 음식점이 재료를 아끼지 않는다는 것만큼 중요한 게 없다는 생각입니다. 도심 중에 교외로 나온듯한 좋은 장소에서 성의 있는 음식을 먹는다는 느낌을 받는 곳인 만큼 추천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