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미용.패션

가죽가방. 명품가방 관리시 주의할점

by lululallal 2021. 12. 7.
728x90
반응형
SMALL

얼마 전 외출 후 소독한다고 별생각 없이 평소 습관처럼 가죽에 알코올을 뿌렸다가 이별할 준비도 없이 바이 바이 한 적이 있어요. 비싸게 구입한 명품백을 관리 소홀로 망가지게 된다면 정말 속상하겠죠. 평소 잘 알고 있는 부분도 순간 실수로 망가질 수 있으니 한 번 더 주의해야 할부분 숙지해보세요. 

 

 

 

 

 

 

1.가죽 가방 관리법

평소에는 부드러운 면 수건으로 닦은 다음 가방을 구매하실 때 같이 받은 더스트백에 담거나 부직포 혹은 부드러운 천에 싸서 보관하세요. 비닐커버는 습기가 쉽게 차서 가죽 부위에 곰팡이가 날 수 있고 손잡이의 금속 부분이 녹이 생길 수 있어요. 부드러운 면수건을 이용해서 꼭 가죽 전용 크림이나 로션으로 전체를 닦으셔야 가죽에 얼룩이 남지 않아요. 일반 로션이나 크림은 얼룩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사용하시면 안 돼요.

 

가죽은 열이나 습기에 약하므로 화기에 주의하셔야 하고 알코올이나 화학제품에 약하므로 옷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요즘처럼 소독에 민감할 때에 알코올로 분무하시면 얼룩이 심하게 생기므로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나 눈을 맞아 젖었을 때에는 면수건으로 닦은 후에 그늘에서 자연바람으로 말리셔야 해요. 젖은 가죽을 햇빛에 노출시키거나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말리시면 가죽이 갈라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해요. 가방의 안감도 캔버스이거나 나일론 스웨이드로 된 경우가 많으니 밖으로 뒤집은 뒤 테이프를 사용해 먼지를 떼어낸 뒤 신문지를 이용해서 속을 채워 넣어두면 가방 모양도 흐트러지지 않으면서 습기 예방에도 좋아요.


스웨이드는 대표적인 겨울 소재입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스웨이드 전용 브러시로 먼지를 털어내며 손질하시면 되고 얼룩이나 오염이 있을 시에는 역시 전문가에게 맡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웨이드는 오일이나 크림 사용을 할 수 없고 가벼운 얼룩은 지우개를 이용해 문질러주셔도 됩니다. 스웨이드는 특히 손잡이가 나무나 가죽일 경우는 손잡이 부분을 신문으로 싸 주신 뒤 보관하셔야 스웨이드 감이 눌려 자국을 남기는 것을 방지하셔야 해요. 곰팡이가 쉽게 생기는 소재이므로 보관하실 때 방습제를 넣어 비닐이 아닌 부직포 소재에 넣어 보관해주셔야 합니다.

 

 

2.페브릭 가방 관리법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천소 재가 방은 쉽게 오물이 묻거나 먼지가 쌓일 수 있어 가방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테이프로 가볍게 먼지 제거 후 더스트백이나 부드러운 천에 싸서 보관해야 해요. 얼룩이 심할 경우엔 가방 전문 세탁점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해서 보관하셔야 탈색 없이 오래 사용하실 수 있어요. 천이라고 절대 집에서 손세탁하시면 헹굼이 미미할 경우 천 소재가 뻣뻣해지면서 세재 얼룩이 생길 수 있어요.

 

 

3.나일론 가방 관리법

나일론 가방의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는 프라다 죠. 프라다 포코노 소재는 열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불 옆에서는 특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얼룩이 쉽게 타지 않는 소재지만 밝은 색상일 경우 손때에 의한 오염이 생길 수 있으니 전문 세탁하셔야 합니다. 비나 눈에 의해 젖었을 경우 생활방수가 되는 천이므로 수건으로 툭툭 털어 그늘에서 말리신 뒤 더스트백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에나멜이란 특유의 반짝이는 광택이 있는 소재로 시원한 느낌으로 여름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재로 눈이나 비에 의한 얼룩 걱정 없이 가장 관리하기 쉬운 가방입니다. 그러나 스크레치에 의한 손상은 복구가 되질 않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얼룩은 부드러운 융이나 무명천을 이용해 닦아 내준 뒤 식초를 살짝 묻혀 한 번 더 사용해주시면 좀 더 쉽게 얼룩이 닦입니다. 에너멜 같은 소재는 보관하실 때에 같은 애너멜끼리 맞닿아서 겹쳐놓으시면 습기나 열에 의해 서로 탈색될 수 있으니 더스트백에 하나씩 보관하시고 구

김이 기면 모양이 복구가 안되므로 가죽 가방과 마찬가지로 속을 신문지로 채운 뒤에 모양을 보존해서 보관해 주세요.

 

 

 

728x90

 

 

 

가방은 오염 관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형태 보존도 중요합니다. 가방 형태가 눌리거나 모양이 변형되지 않도록 안쪽에 꼭 신문지를 이용해서 형태를 잡으신 뒤 보관하시면 명품가방을 더 가치 있고 멋스럽게 사용할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