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이야기

옷의 얼룩이나 찌든때 빼주는 방법

by lululallal 2022. 4. 6.
728x90
반응형
SMALL

과탄산 소다는 물과 만나면 다량의 산소를 발생시켜 잔여물 걱정 없이 우리 가족의 옷을 세탁하는 얼룩제거 표백제입니다. 표백과 얼룩제거. 탈취 세탁조 청소 등 다양한 곳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의류 표백

물 30L에 10~20g을 넣고 세탁세제와 함께 세탁합니다. 또는 흰옷을 삶거나 찌든 때가 있는 세탁물을 삶을 때 첨가하면 표백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불림 세탁하시면 세탁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만약 삶음 세탁을 하실 때는 일반 세제 없이 과탄산소다 단독으로 첨가하셔도 됩니다. 과탄산소다는 산성의 기름때를 중화하고 떨어트리고 음식물 쓰레기와 신발 등 산성의 냄새도 중화시켜줍니다.

 

주의:과탄산 소다는 울. 실크. 피혁이나 모피류에는 절대 사용하지 마시고 사용 전 의류 안쪽의 표시 사항에 산소계 표백제 사용 가능 여부를 꼭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특히 염소계 표백제와는 함께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2. 섬유 얼룩. 찌든 때 제거

40~60도의 온수 2L에 10g을 풀어 15~30분 정도 담가 둔 후 잘 헹구어 줍니다. 부분적으로 찌든 때를 뺄 경우는 과탄산소다를 온수에 녹여 젤 타입으로 만든 후 찌든 때 부위에 발라둔 후 섬유에 따라 5~20분 정도 후 살짝 비벼 세탁하세요. 산소계 표백제인 과탄산 소다는 물과 만나면 산소 버블이 생겨나 섬유속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주의:물에 녹일 때 밀폐용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산소 발생으로 인해 폭발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얼룩 부위에 직접 뿌리거나 장시간 담가 놓을 경우 탈색이나 황변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주시고 담가 두실 때는 반드시 3시간 이내로 물빨래해 주십시오.

 

 

 

3. 세탁조 청소(드럼세탁기)/ 신발냄새 제거(탈취)

세탁기 뚜껑을 열고 과탄산소다 250g을 넣고 뚜껑을 닫아 표준세탁 코스로 약 120분간 작동하십시오. 물의 온도가 높을수록 더욱 효과적입니다. 과탄산소다에는 발포성이 있어 보조제로 넣으면 기름이나 얼룩을 잘 떨어뜨려 세탁을 더욱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환경에 해가 없는 과탄산소다는 활성 산소의 산화작용으로 표백효과가 뛰어나 신발냄새를 없애줍니다. 30~50도의 온수 2L에 10g을 풀어 15~30분 정도 담가 둔 후 잘 헹구어줍니다. 물에 단가 두지 못하는 소재는 희석한 액을 행주 등에 묻혀 닦은 후 물로 헹구어 줍니다.

 

 

 

728x90

 

 

 

의류 표백제 과탄산소다는 식용이 아니므로 어린이 손에 닿지 않게 주의해주시고 만약 먹었을 경우 물 또는 우유를 한잔 마시고, 눈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충분히 물로 씻어낸 후 의사의 지시를 받으시기를 권유합니다. 과탄산소다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