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함덕 해수욕장 1열 바다뷰 1인 솥밥전문점 연옥

lululallal 2024. 2. 24. 17:33
728x90
반응형
SMALL

제주 동부라인의 가장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함덕을 빼놓을 수 없다. 넓게 펼쳐진 에메랄드빛 비치에 트레킹 코스까지 갖추고 있어 자연경관 또한 멋진 이곳 함덕에서 혼밥을 해야 한다면 이곳을 주목해야 한다.

 

 

 

1. 제주 함덕 연옥 찾아가는 법

제주 함덕 밥집 연옥은 솥밭전문점이다. 함덕 해변의 바로 앞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 창문 너머로 함덕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감상하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매장으로 들어서면서 확 트인 통창에 들어오는 비치의 전경으로 만도 이미 맘에 든다. 무슨 밥을 먹더라도 맛이 없을 수가 없을 듯싶다. 연옥이 자리한 빌딩의 1층에는 메가커피점이 있고 2층에 연옥과 제주 기념품샵이 입점되어 있다. 바로 위층인 3층은 루프트탑으로 파스타를 맛볼 수 있는 공간이다. 정확한 주소는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8 2층. 전화번호는 010 7151 1527번이다. 연옥은 사장님의 어머님 성함이라고 한다. 그만큼 진심으로 요리를 대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실제로 젊은 남자 사장님의 너무 친절하신 모습이 떠오른다. 연옥의 주차장은 건물 뒤쪽으로 무료 공영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제주 함덕 연옥
제주 함덕 연옥

 

 

바다전경 매장
바다 전경 매장

 

 

 

2. 서울에서 먹던 솥밥 제주에서 만나다.

작년인가 성수동 만학에서 처음으로 솥밥을 먹었더랬다. 너무 맛있게 먹었던 터라 기회 되면 또 먹어야지 벼르던 차에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솥밥집을 보고는 반가운 마음에 고민 없이 들어갔다. 혼자서 하는 뚜벅이 여행객에게는 이런 관광지에서의 식사가 영 쉽지만은 않다. 대부분의 메뉴가 2인 이상으로 짜여있어 착석도 못하고 혼자냐는 질문과 함께 1인분 안 팔아요라는 냉담한 답변이 돌아오곤 하기 때문이다.

 

요즘 같은 1인 핵가족 시대에 혼자 밥 먹는 것이 이렇게 눈치 보일 일이냐 마는 말이다. 아무튼 연옥에서 판매하는 솥밥은 당당하게 1인 솥밥을 주문할 수 있어 좋았다. 거기다 가성비까지 좋아서 마음에 든다. 밑에 메뉴를 봐서 알겠지만 조금 더 푸짐한 식사를 원한다면 1인 솥밥세트나 2인, 3인, 4인을 위한 세트 메뉴를 준비해 두었으니 골라 먹을 수 있다.

 

메뉴 1.
메뉴 1.
메뉴 2.
메뉴 2.

 

 

728x90

 

 

3. 제주의 재료를 얹은 솥밥

제주에서 유명한 딱새우 튀김 솥밥을 주문했다. 새우장과 계란말이. 그리고 김치가 정갈하게 밑반찬으로 나오고 작은 볼에 샐러드와 장국이 나온다. 솥밥은 빈공기에 덜 어담고 밥이 눌어붙은 솥에 물을 부어 뚜껑을 덮어놓았다 마지막에 먹는 누룽지맛을 외국 사람들이 알지 모르겠다. 필자가 방문했을 당시에만 도 중국 관광객이 대부분이라 잘 먹고 있나 내심 궁금하기도 했다. 한국인이 보면 못 참는 영상 중의 하나가 돌솥에 물을 붓지 않고 누룽지를 방치해 두는 것이라고 하는데 백번 맞는 말이라고 생각된다.

 

연옥에서 맛본 솥밥의 밥은 반찬 없이 그냥 밥만 먹어도 풍미가 풍부해서 역시 만족스러운 정갈한 한 끼였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모자라지도 과하지도 않은 양이라는 생각이 든다. 식사양이 조금 있는 남자라면 세트메뉴나 곁들임을 같이 주문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1인솥밥
1인 솥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