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미용.패션

가죽신발 관리법과 신발 냄새제거방법

lululallal 2021. 12. 14. 02:18
728x90
반응형
SMALL

가죽이나 스웨이드 같은 원단은 물이 닿은 후 마르는 과정에서 뻣뻣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고가의 제품일수록 치밀하고 탄력 있는 어린 송아지 가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비를 맞거나 눈을 맞은 후 관리와 보관에 신경을 써주어야 수명이 길어집니다.

 

 

 

 

 

1.평소 쉽게 가죽신발 관리하는 법 

가죽의 특성상 화기에 약하므로 온도가 높은 곳에 오래 노출되는 것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죽은 또한 습기에도 약하기 때문에 눈. 비에 의해 젖었을 경우 부드러운 마른 헝겊으로 꾹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한 후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3일 정도 충분히 말려주셔야 합니다. 찬바람 설정 후 드라이기로 신발 안쪽을 말려주신 후 신문지를 끼워 바깥쪽을 충분히 말려 주시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그대로 보존할 수 있어요. 스웨이드 가죽의 경우 흙과 같은 오물이 묻었을 때 솔을 이용해 털어서 말려주셔야 탈색을 막을 수 있어요. 젖은 상태로 햇빛에 노출이 되면 가죽이 갈라지기 때문에 가장 조심하셔야 할부분이에요. 또한 습기에 예민하므로 신발장보다는 통풍 잘되는 곳에 제습제를 넣어 보관하시면 됩니다. 가죽은 위 두 가지만 조심하시면 오히려 관리가 쉬운 제품이에요.

 

신발 보형물 슈트라는 인터넷 쇼핑몰이나 가까운 다이소에만 나가셔도 쉽고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세요. 가죽신발은 착용을 하면 걷고 활동하는 습관에 따라 주름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 외출 후 돌아와서 바로 슈트라를 끼워서 주름을 펴주시면 모양 흐트러짐 없이 오래 그리고 이쁘게 신으실 수 있어요. 고가의 상품이라면 더욱더 관리가 필요하겠죠? 하지만 단 하룻밤만 사용을 하시고 평소 보관하실 때는 신문뭉치나 새 신발에 끼워져 나오는 종이 뭉치를 잘 보관하셨다가 재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슈트라를 계속 끼워두시는 건데 그럴 경우 신발이 늘어나 사이즈 변화가 생기므로 하루 정도만 끼워두세요. 새로 산 신발의 볼이 너무 작아서 신발 볼을 늘려달라고 신발매장에 맡겼을 때에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로 슈트라를 며칠 끼워두는 것을 보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2.가죽신발 세탁은 어떻게 할까?

가죽신발 세탁은 특별히 하실 필요는 없어요. 단지 스웨이드 가죽의 오염이 심하면 전문점에 의뢰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죽은 오래 신으시면 광택이 날아가기 때문에 가죽보호제나 가죽 전용 영양제를 부드러운 헝겊을 이용해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닦기 전에는 솔로 먼저 먼지를 털어 주시는 거 잊지 마시고 가죽 전용 크림이 준비가 되어있지 않을 시에는 올리브유를 헝겊에 발라 닦아주시거나 물과 식초를 이용해 발라주세요.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가죽 부위를 문지른 뒤 마른 헝겊으로 닦아주셔도 좋습니다.

 

 

 

3.신발냄새 제거하는 방법

땀으로 인해 가죽신발 안쪽에서 나는 악취는 수건에 암모니아를 묻혀 안을 골고루 닦아낸 뒤 베이킹 소다를 신발 안쪽에 부어 하룻밤 지낸 후 털어내어 주시면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또는 10원짜리 동전 여러 개를 신발 안쪽에 넣어서 하룻밤 정도 두면 10원짜리의 주성분인 구리가 박테리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28x90

 

 

 

발에 유독 땀이 많으신 분들은 통풍이 잘 안 되는 가죽신발을 신으실 경우 더욱더 냄새에 예민하실 텐데요. 홍차를 뜨거운 물에 우려내 10분 정도 발을 담그시면 홍차 안의 탄닌산 성분이 땀 흡수를 하는 수렴작용으로 냄새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신발은 착용 후 꼭 안쪽을 닦아 통풍을 해주시면서 관리해주시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